파일스타 서비스 이용 약관

아래의 파일스타 서비스 이용 약관은 공정거래 위원회 표준 약관을 준수했습니다

  1. 제 1 장 총칙

  2. 제 1 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 약관 (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주)웹플레이 (이하 “회사”)가 서비스 제공하는 파일스타 웹사이트 (이하 “사이트”)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가입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 기본적인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3.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일반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 SMS 또는 아이핀 (이하 “실명”이라 합니다.)을 입력하거나, 서면을 통한 인증을 마친 후, ID,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이용 고객을 말합니다.
    2. 판매회원 : 일반 회원 중 게시물 등록 권한 계약을 체결하고 게시물 등록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정보 : 회사가 회원 가입 혹은 판매회원 계약 시 신청 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 고객의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와 닉네임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정보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결제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제공되는 수단을 이용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문자, 음향, 영상, 이미지, 파일 등을 말합니다.
    8. 그리드 : 회원 PC에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송 속도 등의 이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을 의미합니다.
    9. 포인트 : 사이트의 아이템 구입 및 게시물 다운로드, 기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인터넷 선불 전자화폐의 일종으로써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각 결제 수단을 선택 후 결제 및 결제 금액에 따라 제공되는 전자화폐를 의미합니다.
    10. 판매포인트 : 게시물 등록 권한이 있는 판매회원이 게시물 판매를 통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말합니다.
    11. 추천인 포인트 : 회원의 파일스타 홍보를 통해 다른 회원이 가입하게 될 경우 홍보를 한 회원에게 적립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12. 보너스/쿠폰 : 유료 결제 이외의 방식으로 적립되는 모든 금액 및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3. 정액제 : 포인트 방식과는 별개의 방식으로 제휴 컨텐츠를 제외한 모든 게시물에 대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를 의미합니다.
    14. 자동연장 정액제 : 정액제와 같은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로 결제일 기준 매월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는 요금제를 의미합니다.
    15. 마일리지 : 포인트 충전 후 적립된 결제금액에 대한 리워드 포인트로써 다른 충전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의미합니다.
  4.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사이트에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제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5일 내에 거부의사를 표현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6.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서비스의 이용

  7.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일반 회원 및 판매 회원(이하 “판매자”))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 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 고객이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 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 (예; 저작권 정책, 서비스 세부이용지침)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외에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4. 성인 컨텐츠의 경우 별도의 성인 인증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제 6 조 이용 신청 (판매자)

    1. 회원이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회원 정보는 이용 고객의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청회원은 회사가 부정한 이용 신청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 인증 및 회원의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반드시 휴대폰 SMS, 아이핀 또는 서면으로 이용 인증을 받으셔야 하며, 인증을 완료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만 19세 미만의 이용 고객은 판매자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허용되지 않은 방법으로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ID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및 사이트 접근을 차단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9. 제 7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인 및 제한 (판매자 준수사항)

    1. 회사는 게시물 등록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 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타인의 명의사용 등 신청 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3)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4. 4)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5)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6. 6)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내역이 있는 경우
      7. 7)하나의 명의에 다수의 아이디가 신청된 경우
      8. 8)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3.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파일이나 저작권자의 배포 및 전송 동의를 받은 파일을 등록 할 수 있으며 법에 저촉되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음란성, 아동/청소년 음란물을 등록할 수 없으며 이를 판매, 배포할 시에는 관계법 등의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4. 불법복제물 복제자, 전송자는 사전 경고 없이 제재가 될 수 있으며 상습적인 침해자는 판매자격정지 및 서비스 영구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제재 대상자 리스트는 서면으로 보관됩니다.
    5.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자료를 무단배포 시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으며 파일스타에서 판매하는 컨텐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등록한 회원님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컨텐츠 판매는 파일스타에서 허용하는 형태로 진행 되어야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컨텐츠 판매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음란물 및 아동/청소년 음란물의 유포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탈퇴를 원칙으로 처리됩니다.
  10. 제 8조 사이트 홍보 (이하 “추천인 제도”)

    추천인 제도란 사이트를 지인에게 홍보 및 홍보를 통해 가입한 회원님께 아래의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 회원은 아래 각 항의 방식으로 사이트를 홍보하는 추천인으로서의 활동이 가능하며 제공되는 혜택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1)현금 출금이 가능한 추천인 포인트 지급 (지급 포인트는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 가능)
      2. 2) 적립된 추천인 포인트를 보너스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이트 내에서 이용 가능
      3. 3)자동가입 텍스트를 이용한 홍보
      4. 4)홍보를 통해 가입을 하신 회원님께는 사이트 내에서 이용이 가능한 500포인트를 보너스로 지급
    2. 아래 각 호의 내용에 따라 회사는 추천인 및 홍보를 통해 가입한 회원에 대해 이용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1)중복 가입 방지를 위한 휴대폰 SMS, 아이핀 또는 서면 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포인트 제공 및 적립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 2)가입 이력이 있는 회원이 재가입을 할 경우 포인트 제공 및 적립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 3)허용되지 않은 방법으로 타인의 명의를 수집하여 추천인 가입 내역이 확인될 경우 포인트 몰수 및 계정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 이용 정지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4. 4)계정 도용이 의심되는 경우 포인트 지급 정지 및 관할 수사 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11. 제 9 조 회원정보의 수정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신청 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2.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는 회원에게 아래 각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자신의 디스크에 자료를 업/다운로드 함으로써 자료를 보관하고 공유하는 웹스토리지 서비스
      2. 2)자신이 소유한 컨텐츠를 타인에게 제공, 판매, 양도할 수 있는 컨텐츠 마켓 서비스
      3. 3)기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신규 오픈 및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밀 제공일자를 제15조 각호의 방식으로 통지합니다.
  13.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판매자 서비스의 경우에는 승인될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한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14.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 (개별 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한 또는 중단 사유를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1. 1.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2.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3.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메시지 등을 지속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4. 4.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5.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6.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기관의 공공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7. 7.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8. 8.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거나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회사는 비인증 회원, 만 14세 미만의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이외의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 공지를 이용하여 안내합니다.
    4. 회사는 제2항의 제4호 및 제5호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 회원들의 금전적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다만, 제휴 업체의 결제수단으로 유료 서비스를 결제하여 이용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가 회사 자체 운영상의 문제로 서비스 제공자체가 불가한 경우 서비스 중지되기 30일 전 회사 사이트 내에 사전공지 하여 이를 서비스 이용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5.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게시물 등록 기준에 위배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임의조치, 삭제 또는 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게시물의 내용이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5.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6.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7.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인 경우
      8. 8.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9.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지정 예고되거나 지정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게시물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10. 제44조의2(정보의 삭제요청 등)
        1. 1)게시물로 인하여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 그 침해를 받은 자는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요청하는 자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등 그 처리 경과 및 결과를 통지 받을 수단을 지정할 수 있으며,판매회원은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등 조치 사실을 통지 받을 수단을 미리 지정할 수 있다.
        2. 2)1) 항에 따른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 받으면 지체 없이 삭제, 임의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하고 즉시 요청하는 자 및 판매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이 경우 필요한 조치를 한 사실을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3)1) 항에 따른 삭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권리의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의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할 수 있다.
        4. 4)필요한 조치에 관한 내용, 절차 등을 미리 약관에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
        5. 5)회사는 게시물에 대하여 ㉯항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하면 이로 인한 배상책임을 줄이거나 면제받을 수 있다.
      11. 제44조의3 (임의의 임시조치)
        1. 1)회사는 게시물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면 임의조치를 할 수 있다.
      12. 10.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2.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3. 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때의 제한의 종류 및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사항 및 서비스별 이용 안내 등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4. 제 14 조 사이트의 포인트 및 정액제 구입/결제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포인트 및 정액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포인트 및 정액제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별도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1.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사용될 포인트 및 정액제의 구입은 아래 각항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1.신용카드
        2. 2.핸드폰 결제
        3. 3.ARS 결제
        4. 4.가상 계좌 (무통장 입금)
        5. 5.폰빌 (받는 전화)
        6. 6.Toss 결제
        7. 7.상품권 (해피머니, 컬쳐랜드 상품권, 도서생활권, 스마트문상)
        8. 8.틴캐시
        9. 9.카카오페이
        10. 10.삼성페이
        11. 11.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수단
      2. 당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및 정액제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항과 같습니다.
        1. 1.기간만료형 상품: 이용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다운로드 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되는 상품으로 주간, 야간, 스페셜 정액제 상품이 이에 해당됨
        2. 2.자동결제형 상품: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 되고 이용 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상품으로 자동연장 정액제 상품이 이에 해당됨
        3. 3.포인트 상품: 이용 건별 과금되는 상품으로 결제 시 결제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 및 서비스 이용 시 차감되는 방식
      3. 당사에서 제공되는 자동결제형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자동연장 스페셜 정액제: 서비스 결제 시 공지된 할인률 혜택이 적용되어 자동으로 갱신되는 상품
        2. 2.이벤트 자동연장 정액제: 자동연장 스페셜 상품을 당사 내규에 따라 첫 결제 시에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연장 결제 시 정상적인 자동연장 스페셜 정액제 금액으로 과금되는 방식
      4. 결제 취소 및 환불
        1. 1.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의 결제의 경우 상품 사용을 전혀 하지시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하신 해당월안에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2. 2.유료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3. 3.결제 취소및 환불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회원이 실제 콘텐츠를 다운로드한 건 수, 이용한 기간 등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5. 5.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포인트 제도
        1. 1.회사는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포인트결제(충전)를 하는 회원에게 보너스 포인트 또는 이용 쿠폰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2.보너스 포인트와 쿠폰의 적립은 구매 금액에 따라 회사가 정한 비율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3.보너스포인트와 쿠폰은 제휴사와 계약된 제휴 컨텐츠의 구매는 제한됩니다.
        4. 4.회사는 이용촉진을 위하여 보너스포인트 또는 쿠폰의 지급 비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만약 현재 기준보다 하향조정 되는 경우에는 최소 15일 이전에 회사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5. 5.너스포인트 및 쿠폰은 유효기간이 있으며(보너스포인트 30일 , 쿠폰 30일), 그 기간 경과 시 자동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포인트 및 쿠폰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 경과 시 자동 소멸됩니다.
        6. 6.회원이 본인의 포인트 소멸의 내용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할 수 있는 손해의 방지 및 회원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사전에 소멸예정일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7. 7.적립된 포인트 및 쿠폰은 우선 적립된 순서대로 사용 되며, 제 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5. 제 15 조 판매 포인트 적립, 포인트 전환

      본 서비스의 제세공과금을 포함한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포인트의 적립은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회사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판매 포인트의 출금은 적립 포인트의 50%가 적용되며 신청금액의 3.3%가 원천징수됩니다.
      3. 판매 포인트 전환은 적립 포인트의 최소 5,000포인트부터 1:1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4. 출금 및 전환 신청 된 판매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5. 전환된 판매 포인트는 포인트로 적립되며, 해당 포인트는 이용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6. 제 16 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메일,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8.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수립 운영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될 경우 이를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가능한 수단을 동원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9. 제 18 조 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1. 서비스 이용 중 "오류(서버장애)", "결제관련", "개선사항" 등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불만 사항은 "고객센터" 또는 "1:1 상담 게시판 (24시간운영)", "팩스", "우편"을 통해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그 책임 및 피해 보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3. 이용자 불만 사항에 대하여 영업일 기준 "1일 24시간" 이내 처리 결과를 회신합니다.
    10. 제 19조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경우 처리방안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시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예정 일시 등을 모든 이용자가 확인 가능하도록 공지하여 알립니다.
      3.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이용하지 못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4. 회사는 공지 없이 서비스 중단시 "제4장 24조 손해배상" 조항에 따라 처리합니다.
    11. 제 2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또는 이용하게 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게 될 경우 회사는 그 책임 및 피해보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위반이 확인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1.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2. 2.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등). 다만, 회사가 공식적으로 상행위를 인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3.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4.제13조 1항의 각호에 해당되는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4.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관할 사이버 수사대로 신고 접수 및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6. 회원 ID는 본인의 동의 하에 회원이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회원 ID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게시물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자동 변환 프로그램을 통해 게시물이 본질적인 내용의 변경 없이 다른 확장자 파일 등으로 자동 변환되어 동시에 게시되는 것을 인지하며 동의합니다.
    12. 제 2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공지사항 또는 회원이 지정한 메일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3. 제 22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 고객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에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 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 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련 법률 제 29조 제2항 및 동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단, 전자상거래법 등의 관계 법령에 의해 따라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정해진 정보에 한해서는 이용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1.삭제정보 (하단의 정보와 혜택이 삭제됩니다.)
          1. 가.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2. 나.서비스 이용 시 수집 항목
          3. 다.접속아이피, 접근경로
          4. 라.본인 인증시 수집 항목
          5. 마.CI, DI,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2. 2.보관정보 (이용기간에 따라 기록 및 조회만 가능하며, 사용은 할 수 없습니다.)
          1. 가.출금신청시 수집 항목 (5년)
          2. 나.본인인증정보 (5년)
          3. 다.이름, 계좌번호, 주민번호 (5년)
          4. 라.결제 시 수집항목 (5년)
          5. 마. 결제아이디, 결제수단, 결제정보, 결제금액(결제상품) (5년)
          6. 바.업로드기록 (2년)
    14. 제 23 조 이용자 보호 기구의 운영

      1. 회사는 회원의 이용보호와 불만처리에 대한 해결을 위해 이용자가 가장 잘 인지 할 수 있 는 곳에 고객센터 수단을 고지함으로써 24시간, 365일 이용자의 불만에 대해서 대응할 수 있는 이용자 보호기구를 운영합니다.
      2. 이용자 보호기구의 운영은 명절 및 공휴일에 따라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으며, 변동되는 시일의 7일전 사전에 사이트내에 공지를 하여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이용자 보호기구의 책임자는 이용자 불만 사항을 일 1회 체크하며,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특이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충분히 공지 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4. 이용자 보호기구는 이용자 불만 형태에 따라 형태별 처리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사이트 이용장애 1일 이내, 편의성에 대한 이용불만 7일 이내, 컨텐츠 장애 3시간 이내, 개인정보 관련 1시간 이내, 결제 및 환불 3시간 이내의 처리기준을 정하고 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합니다.
      5. 이용자 보호기구는 서비스 장애시, 24시간 즉시 연락이 가능한 긴급연락망을 근무자에게 배포하여 장애 처리 및 복구에 만전을 기하며, 상시 백업 중인 안전 버시스 소스 및 시스템을 1개월 주기로 점검하고 이상 발생시 즉시 복구하여 서비스 개시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5. 제 4 장 서비스의 제한

    16. 제 24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해지 신청은 운영자에게 메일을 통해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사이트 내 회원정보수정의 회원탈퇴에서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와 동시에 가입 시 입력한 모든 정보 및 이용내역 등 데이터는 일괄 삭제 됩니다. 단,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판매자)경우 본인이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회원 탈퇴 이전 삭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해당 이용 약관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2.타인의 명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3. 3.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4.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5.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6.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7. 7.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8. 8.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9.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0. 10.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11. 11.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12. 12.회사의 운영자나 관계자로 위장하여 쪽지 등을 보내거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때는 회사는 사전 공고 없이 지울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는 회원 본인이 책임집니다
      3.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심사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심사가 정당하지 아니하고 욕설 및 도덕적 행위에 벗어나는 행위의 이의 신청 접수가 확인될 경우 추가적인 서비스 이용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7. 제 25 조 면책 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8. 제 26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자료 보관 및 전송, 중계에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과금을 하는 것이므로 타 회원의 업로드한 자료가 비록 불량 자료라 할지라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은 것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 2항의 규정을 제외한 다른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그 책임이 회사에 있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 요금의 2배 금액을 기준으로 회원과 협의하여 손해를 배상합니다.
      4.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19. 제 2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20. 제 5 장 별칙

    21. 제 28 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까지 용량, 기능, 제거방법, 다른 프로그램에 미치는 영향 등 중요사항을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고지하고 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이 ActiveX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하도록 브라우저 옵션을 설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ActiveX 프로그램 설치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별도 의사 확인 없이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1항에서 고지한 내용을 크게 변경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프로그램을 패치하거나 업데이트할 경우 중요사항 고지 및 동의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설치 또는 업데이트 시 데이터의 원활한 전송을 위하여 회원들 간에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PC자원(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등)을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거나 자신이 중계 전송 받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리드(Grid) 기술을 적용 할 수 있으며, 이 기술에는 이용자 PC 등 단말기의 사용하지 않는 리소스(네트워크, 저장공간등)을 제한적으로 활용하여 다른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공되는 파일 전송 서비스를 통하여, 컨텐츠을 전송받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그리드 (Grid)를 설치해야 합니다.
      6. 본 서비스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내려받기 프로그램을 통해 다운받은 컨텐츠에 한하여 멀티캐스팅 기술을 적용하며, 내려받기 프로그램을 통해 다운받지 않은 파일, 컨텐츠에 대해서는 어떠한 기술적인 접근, 전송, 관리의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파일전송 프로그램에 이용자의 단말기의 저장공간이 아니라 소스를 활용하여, 다른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그리드(Grid) 기술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그리드(Grid)를 프로그램이나 기술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의 성능, 보안 및 안정성 개선을 목적으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 서비스의 기능 향상 및 이전에 설치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및 기능 향상(새로운 버전 포함)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파일의 최소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 및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
    22. 이용자보호책임자

      • -이 름: 허동규
      • -부 서: 본사
      • -직 책: 대표
      • -전화번호: 1644-4743

      이용자보호 담당자

      • -이 름: 백광현
      • -부 서: 본사
      • -직 책: 대리
      • -전화번호: 1644-4743

주식회사 웹플레이 |대표 : 허동규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55, 211호 (이앤씨벤처드림타워2차) |사업자등록번호: 475-86-00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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